본문 바로가기
흉터성형

흉터성형 흉터란

by 美성형 2007. 5. 13.
흉터(반흔)란 손상된 피부가 치유되면서 남게되는 자국입니다. 상처가 치우되는 과정은 크게 두가지 작용에 의해 이루어 집니다.

첫째, 상피화 작용입니다. 피부의 가장 표면인 상피층과 그 아래에 위치한 진피층 중에서 상부진피 까지만 손상을 입을 경우 상피화가 일어나 흉터를 남기지 않고 자연치유 됩니다. 그러나 진피층의 하부로 손상이 깊어지면 상피화가 일나나지 못하고 수축에 의하여 치유되며 흉터를 남기게 됩니다.

흉터가 생겨서 성숙해가는 과정이 있는데 처음에 상처가 치유되면서 섬유아 세포라는 것이 상처부위에 과잉 증식하면서 흉터살이라는 것을 만들어냅니다. 이 흉터살의 양은 손상 후 약3개월간은 계속 증가되어 최고조에 이른 후 약6개월에서 1년에 걸쳐 서서히 줄어들면서 정상조직에 가까운 상태까지 회복됩니다. 실제로 상처를 입거나 수술을 받은 경험이 있는 사람은 상처부위가 처음에는 가렵기도 하고 아프기도 하며 벌겋게 부풀어 올랐다가 약6개월 정도 지나면서 서서히 그러한 증상이 없어지고 색깔도 흐리게 변하면서 점차 눈에 띄지않게 되는 것을 경험하였을 것입니다. 이렇게 흉터가 성숙되어가는 과정에서 만들어내는 흉터의 양이 적으면 적을수록 흉터의 질은 좋아지는 것입니다.

흉터수술이라는 것 또한 피부조직에 손상을 주는 것이므로 상처가 낫는 과장에서 어느 정도의 흉은 생기게 되지만 이 흉을 최소화하여 상처를 낫게 하고 최적의 상태로 흉이 눈에 띄지 않도록 감추어주는 것이 바로 흉터 교정술입니다.

출처 www.beautyme.co.kr 미성형외과

'흉터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흉터수술의 시기  (0) 2007.05.13
흉터교정수술의 수술방법  (0) 2007.05.13
흉터수술 방법 흉터성형정보  (0) 2007.05.13
흉터성형 수술 전 고려사항  (0) 2007.05.13
흉터의 종류  (0) 200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