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형성형

체형교정 지방흡입

by 美성형 2007. 5. 13.
과거 체형교정을 위한 수술적 방법으로 지방이 과다하게 축적된 부위를 피부와 같이 제거하는 피부지방 절제술이 시행되었으나 성형수술의 최대의 적인 “수술부위 흉터” 때문에 한계에 직면해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하여 지방흡입술이란 기술이 개발되어 현재까지 시술되어 지고 있는데 지방이 많이 축적된 부위를 음압으로 지방을 빨아내어 체형을 교정해 주는 방법입니다. 지방흡입술은 복부, 엉덩이, 대퇴부, 종아리, 팔, 안면부에 단독으로 시술할 수도 있고, 복벽성형술이나 주름살 제거술 등에 보조적으로 병행하여 시술되어 지기도 합니다.

지방세포는 그 수가 사춘기까지만 증가하고 사춘기 이후부터는 그 크기만 증가한다고 보고되어졌고 이러한 지방축적이 체형을 결정 짖는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정상적으로는 생체나 자동제어 체제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체형을 조절할 수 있게 됩니다.

요즈음 학설은 사춘기 이후에도 지방세포가 증가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지방조직 양이 평생 변동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있어 체형유지에 대한 더 지속적 노력과 관심이 중요하게 되었으며 성형수술을 통한 체형교정을 위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 나라 사람들은 살이 찌기를 원했고 또 그런 사람들을 선망하고 부러워했습니다. 먹을 것이 부족하기만 했던 궁핍했던 시절, 살이 찐 것을 건강하다는 개념으로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세월이 흘러 경제적 여유를 갖게된 요즘은 풍족한 먹거리와 각종 편의시설 등으로 운동량이 줄어들면서 비만증 환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과거와 달리 이제는 살이 찐 비만을 겁내고 싫어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비만이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된다는 사실이 알려진데다 외모를 평가하는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옷맵시는 물론 진학과 취업, 심지어는 결혼에까지 지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만의 해소를 위해서는 꾸준한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통해 군살을 제거 하는 노력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그러나 이같은 방법으로 비만의 해소가 어렵거나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에 반응하지 않는 국소적 지방축적의 제거를 위해서는 지방흡입술을 시행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일부에선 성형수술을 통한 체형교정에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있는데 수많은 다이어트법을 통하여는 체중을 감소 시킬수는있어도 균형잡인 체형을 만들고 유지할 수는 없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체중이 줄어 볼살이 빠져 늘어지고 가슴이 쳐지며 엉덩이 부위는 그대로 있다면 단순히 체중감량이 체형유지에는 도움이 되지 못하다는 것이지요. 체중이 적당한데 특정부위의 부분 비만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성형수술의 도움뿐일 것입니다.

 

출처 www.beautyme.co.kr 미성형외과

'체형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복부 피부지방절제술  (0) 2007.06.05
체형 성형 비만정보  (0) 2007.06.01
날씬한 몸매를 위하여  (0) 2007.05.18
복벽성형술 체형교정  (0) 2007.05.13
지방흡입 수술정보  (0) 200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