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꺼풀눈성형

상안검(윗눈꺼풀) 성형술

by 美성형 2007. 5. 14.
상안검(윗눈꺼풀) 성형술

상안검(윗눈꺼풀)성형술은 피부와 근육의 처진 양만큼 절제하고 때에 따라 지방을 제거하게 되는데 절제 량의 정도는 신중히 고려해야 하며 하안검(아랫눈꺼풀)성형수술의 경우 수술전 평가가 중요한데 전신질환의 유무, 눈꺼풀의 신축성, 긴장도 등을 미리 파악하여야 수술후 부작용을 최대한 줄일 수 있겠습니다.

수술은 국소 마취 하에 시행하며 봉합된 실을 제거하기까지 약4, 5일 정도 소요되며 봉합 실을 제거한 후에는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물론 자연스러워 보이기까지 몇 주의 시간이 더 필요하겠습니다.

상안검 성형술은 눈의 자연적인 주름살을 따라 절개선을 그리고 이 절개선 을 따라 피부를 절개한 후 필요한 만큼의 피부와 근육, 그리고 지방 등을 제거합니다. 피부와 근육은 처진 양만큼 절제하고 때에 따라 지방도 양을 조절하여 제거하게 되는데 절제 량은 신중히 고려해야 합니다.

 

01. 수술 전 고려사항

눈꺼풀 변형의 양상은 그 원인을 다양하게 판단할 수 있는데 피부만 처져 잔주름만 있는 경우, 잔주름은 심하지 않으면서 근육의 처짐 정도가 심한 경우, 지방이 과다하여 불룩해 보이는 경우 등을 예로 들 수 있겠으나 대부분 복합적으로 변형되어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수술방법의 선택이 중요하겠습니다. 그 외에 수술 전에 판단해야 할 중요한 요인들로 과거 쌍꺼풀의 유무, 피부절제의 폭, 눈주위 근육과 지방의 처리를 심사숙고하여야 합니다.

02. 수술시간, 치료기간, 회복기간

마취는 국소마취를 하게되며 수술시간은 약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치료기간은 수술후 4일전후에 실밥을 뽑게되며 실밥을 뽑을때면 부기는 70-80%는 빠지게 됩니다. 나머지부기는 수술후 7일정도면 90%이상 빠지게 되므로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이나 평상시에 멍이 잘드시는 분등은 회복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수술당일과 그 다음날이 가장 많이 붓게 되므로 냉찜질을 열심히 하시는 것이 좋으며 실밥을 뽑고 난 후에는 그 다음날부터 세안과 가벼운 화장은 가능합니다.

03. 수술 후 발생 가능한 합병증

그러나 수술과 상관없는 약물 복용 또는 흡연, 당뇨병, 고혈압 등의 질환으로 인해 혈종이나 감염, 치료지연 등의 부작용과 드물기는 하지만 마취제에 의한 이상반응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수술 후 많은 사람들이 부작용으로 생각하는 '피부 절제가 너무 많이 되어 얼굴이 당긴다' 든지 '양쪽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등의 지적은 개개인의 부기가 빠지는 속도가 다르고 얼굴 양쪽이 서로 다른데 기인하는 것으로 실제 부작용은 아닙니다. 물론 수술후 일시적으로 눈밑이 당겨져서 보기에 어색한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경과 되면서 대부분 호전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에 의해 시행된 안면 주름 성형술의 경우 후유증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혹시 발생해도 지극히 경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04. 수술 후 주의사항

수술후 냉찜질을 열심히 하면서 될 수 있으면 앉거나 비스듬이 앉는 것이 좋으며 만약 수술부위에서 피가 흐를 경우에는 손수건이나 패드등을 대고 안구전체를 손바닥으로 지긋이 누른상태로 3-5분정도 지나면 거의 멈추게 됩니다. 실밥을 뽑고 그 다음날 부터 세안과 가벼운 화장이 가능하며 눈밑주위를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도 부기와 상처가 아무는데 도움이 됩니다.

www.beautyme.co.kr 출처

'쌍꺼풀눈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매몰법-눈성형  (0) 2007.05.16
쌍꺼풀 수술과 안검성형술의 차이점  (0) 2007.05.14
쌍꺼풀 재수술  (0) 2007.05.13
쌍꺼풀성형 수술시간 치료 회복기간  (0) 2007.05.13
쌍꺼풀 수술방법 선택  (0) 200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