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쌍꺼풀눈성형

쌍꺼풀 부작용 합병증

by 美성형 2007. 6. 13.
쌍꺼풀선의 풀림

상안검자체의 지방층이 많은 경우도 잘 풀리는 수가 있고 매몰봉합사의 결찰이 너무 강해 풀리는 수도 있으며 혈종이나 봉합사의 흡수로 봉합사가 분해되어 풀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원인의 대부분은 make-up을 할 때 문지르는 데에 있으므로 잘 설명하여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풀렸을 때는 결찰수를 늘리거나 실의 꿰매는 폭을 증대하여 재수술합니다. 피부가 매우 두껍거나 지방이 과다하다고 생각되면 절개법을 검토합니다.

폭의 지나친 넓음

상안검이 눈썹보다 앞으로 돌출되거나 안구돌출이 있는 경우나 피부가 얇은 증례 등에서는 쌍꺼풀 폭은 넓어지기 쉽습니다. 또 처음부터 도안할 때 필요 이상으로 폭 넓은 도안을 해서는 안됩니다. 3개월 이상 지나도 여전히 너무 넓을 때는 매몰 봉합사를 발사하여 낮은 위치에서 재수술을 함과 동시에 전의 자국을 skin tape를 이용하여 제거합니다. 또는 낮은 위치에 절개법을 이용하여 쌍꺼풀을 만들어 주고 수술하면서 전의 유착부를 박리하여 술후 tape를 이용하여 전의 수술자국을 없앱니다.

폭의 지나친 좁음

너무 조심하면 완성선이 가늘어지므로 쌍꺼풀폭의 설정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수정법은 기존보다 위에서 재수술 하면 해결됩니다.

결찰부의 소중류

봉합사가 흡수가 나쁜 경우나 이물반응 때문에 낭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내용물을 제거함으로써 치유됩니다.

봉입낭

결찰부 부근의 피부배설관이 폐색되어 백황색의 작은 봉입낭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바늘로 내용물을 제거하거나 큰 것인 경우는 적출 또는 고주파가 흐르는 바늘로 구멍을 뚫어 없앱니다.

감염

거의 볼 수 없지만, 만일 감염의 발적종창이 있으면 소염ㆍ항생제 사용 또는 절개 등의 고식적인 처치를 합니다.

 

출처 www.meeye.co.kr

'쌍꺼풀눈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부분절개법이란?  (0) 2007.06.26
돌출된 눈 - 쌍꺼풀 성형  (0) 2007.06.19
쌍꺼풀 매몰법  (0) 2007.06.12
쌍꺼풀 봉합사를 묶는 방법  (0) 2007.06.11
쌍꺼풀 올려주는 상안검 성형술  (0) 2007.05.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