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PL · I2PL

미성형 :: 레이저란?

by 美성형 2010. 3. 5.

레이저란?

어떤 에너지가 레이저 매질(루비, 헬륨, 네온등)내의 원자를 흥분시키면 이 원자가 불안정한 상태로 얼만간 있다가 다시 안정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 때 빛의 형태로 에너지를 도로 발산하게 됩니다.여기서 나오는 빛이 주위의 다른 원자를 자극하여 다시 광자를 내도록 합니다.

이 과정이 급속히 진행, 만들어진 수많은 광자들이 하나의 구멍을 통해 강력하게 나오는 것이 레이저 광선입니다.
레이저 광선이 피부에 접촉되면 열 에너지로 변하여 접촉한 피부에 온도가 상승하게 됩니다.

이 체온의 상승으로 피부조직에는 열 손상이 일어납니다. 피부조직의 열 손상은 섭씨 100도이상에서는 조직이 분해되며, 500~100도사이에서는 흉터를 만들 수 있습니다. 50도 이하에서는 가역적 변성이 유발되어 정상상태로 환원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 가역적인 반응을 이용하여 신체의 활성화를 이루어 치료를 합니다. 열 손상의 정도는 레이저의 파장, 빛의 세기, 조사시간, 흡수물질의 성질등에 의해 결정되며 이런 성질을 이용하여 외과적인 수술에 사용할 수 있으며 피부질환들을 부작용으로 초래하지 않고 치료할 수가 있습니다.

레이저에 대한 깊은 이해와 경험을 가진 의사와 전문성, 그리고 개인의 체질을 감안한 정확한 진단과 처방, 그리고 충분한 상담이 전제되어야 기대하는 치료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출처 : 미성형외과 http://www.beauty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