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발이식

대머리 모발이식

by 美성형 2007. 5. 13.
대머리를 극복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바르는 발모제,자외선요법,국소연고요법,전신치료법,피내주사법,hair laser,털을 심는 식모술 등과 부신피질 호르몬제의 피내 주사법,부신피질 호르몬제의 전체 투여법등 이루 헤아릴 수 없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여러 방법들에 몇번 실패하다 보면 의욕이 상실됩니다. 물론 무엇이 가장 좋다고는 할 수 없으나 어떤 것은 일회성의 효과가 있을 수 있고,어떤 것은 전혀 효과 없이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피부과에서 하는 방법은 인조모발이식술과 자가모발이식술입니다.

  인조모발이식술

인조모발이식은 인체에 부작용이 없고 촉감이 자연모와 비슷한 재질로 만들어진 인조모를 사용해 이식하는 것입니다.아주 가는 바늘로 이식하기 때문에 통증이 거의 없고, 흉터가 남지 않으나 매년 10%정도씩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이식효과를 알기 위해서는 10개월 정도가 경과 되어야 하며,이식 후에는 한달에 한번 정도 병원을 방문하여 이식모발 관리를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따라서 급히 효과를 원하는 사람이나 화상등의 외상으로 인한 경우 또는 자가모발이식을 하기에는 머리카락이 적은 사람에게 적당합니다.

  자가모발이식술

반면 자가모발이식은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또한 출혈과 흉터가 없고,착생률이 좋아 가장 촉망받는 이식술이라 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뒷머리의 머리카락이 많지 않은 심한 대머리의 경우에는 이러한 이식술이 불가능합니다.

머리를 자세히 관찰해보면 머리카락이 하나씩만 있는 것이 아니라 2개 혹은 3개씩 다발로 된 것도 있음을 보실수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1-3개씩 자연스럽게 자라는 것을 모낭의 기본적인 단위인 미세모속 혹은 모낭 단위라고 하며 이것을 심어주는 이식 수술법을 미세모속 식모술 이라고 합니다.

  미세모발이식술

근대에는 대머리, 눈썹이 소실된 경우에 털을 포함하는 작은 피부조직편을 이용하는 시술이 이루어져 근래의 펀치이식으로 모발의 분포가 일정하지 않고 울퉁불퉁한 흉터를 남기거나, 살아남는 모근의 비율인 생착률이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습니다.이의 개선을 위해 더욱 작게 모근을 나누어 최소단위로 분리하여 원래 두발의 자연스런 형태인 머리털1개, 2개, 3개의 크기로 나누어, 크기에 따라 특수 모발이식기계를 이용하여 필요한 부위에 이식하는 미세 모발이식이 국내의 최영철 이라는 박사가 개발 하였습니다.

이 방법의 장점으로는 출혈이 적고, 심는 분포가 촘촘하고 일정하여 자연스럽다는 것입니다.특히 앞이마의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이식할 머리카락을 가져온 뒷머리는 당겨 봉합하므로 흉터는 보이지 않으며 한번에 1500개정도를 이식하며 시술시간은 3시간 정도 소요되며, 수술후 바로 퇴원이가능하며 이식된 모발의 생존율은 90%정도 입니다.

출처 www.beautyme.co.kr미성형외과

 

 

'모발이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남성탈모 - 모발이식 대머리  (0) 2007.05.16
눈썹이식  (0) 2007.05.15
무모증 모발이식  (0) 2007.05.14
모발이식 과정  (0) 2007.05.13
모발이식 전후  (0) 2007.0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