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름성형

눈밑주름 성형술

by 美성형 2007. 5. 21.
눈밑주름 성형술

나이가 30-40대에 접어들어 피부의 노화현상, 자외선 노출 등으로 피부탄력을 유지시켜주는 콜라겐 또는 엘라스틴 등이 빠져나가 탄력을 잃게될 경우 이로 인해 눈가에 주름이 형성되는 것은 불가피한 일이다. 더욱이 여기에 눈밑 근육의 탄력이 떨어지고 눈밑지방을 싸고 있는 막이 약해져 지방을 지탱하지 못할 경우 지방이 튀어나오면서 지방주머니가 생겨 ‘두꺼비 눈', ‘피곤한 눈' 등으로 불리우기도 한다. 물론 10-20대에도 이러한 지방주머니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노화현상이라기 보다는 선천적,유전적으로 지방주머니를 싸고있는 막이 약해서도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처럼 지방주머니가 툭 튀어나온 눈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최소한 10년 이상은 늙어 보이게 하고 무서운 인상은 물론 무기력하고 피곤한 느낌을 주어 대인관계는 물론 사회생활에 부정적인 작용을 한다. 특히 인상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는 우리 나라의 경우 더욱 그러하다. 이처럼 눈밑지방이 형성된 눈 때문에 심각한 고민과 함께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이라면 의학의 힘을 빌어 해결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01. 수술 전 고려사항

눈꺼풀 변형의 양상은 그 원인을 다양하게 판단할 수 있는데 피부만 처져 잔주름만 있는 경우, 잔주름은 심하지 않으면서 근육의 처짐 정도가 심한 경우, 지방이 과다하여 불룩해 보이는 경우 등을 예로 들 수 있겠으나 대부분 복합적으로 변형되어 있어 정확한 진단이 필요하고 이에 따른 적절한 수술방법의 선택이 중요하겠습니다. 그 외에 수술 전에 판단해야 할 중요한 요인들로 과거 쌍꺼풀의 유무, 피부절제의 폭, 눈주위 근육과 지방의 처리를 심사숙고하여야 합니다.

02. 수술시간, 치료기간, 회복기간

마취는 국소마취를 하게되며 수술시간은 약 1시간정도 소요됩니다. 치료기간은 수술후 4일전후에 실밥을 뽑게되며 실밥을 뽑을때면 부기는 70-80%는 빠지게 됩니다. 나머지부기는 수술후 7일정도면 90%이상 빠지게 되므로 일상생활에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이나 평상시에 멍이 잘드시는 분등은 회복기간이 길어질 수도 있습니다. 수술당일과 그 다음날이 가장 많이 붓게 되므로 냉찜질을 열심히 하시는 것이 좋으며 실밥을 뽑고 난 후에는 그 다음날부터 세안과 가벼운 화장은 가능합니다.

03. 수술 후 발생 가능한 합병증

그러나 수술과 상관없는 약물 복용 또는 흡연, 당뇨병, 고혈압 등의 질환으로 인해 혈종이나 감염, 치료지연 등의 부작용과 드물기는 하지만 마취제에 의한 이상반응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 수술 후 많은 사람들이 부작용으로 생각하는 '피부 절제가 너무 많이 되어 얼굴이 당긴다' 든지 '양쪽의 균형이 맞지 않는다'는 등의 지적은 개개인의 부기가 빠지는 속도가 다르고 얼굴 양쪽이 서로 다른데 기인하는 것으로 실제 부작용은 아닙니다. 물론 수술후 일시적으로 눈밑이 당겨져서 보기에 어색한 경우도 있지만 시간이 경과 되면서 대부분 호전됩니다. 성형외과 전문의에 의해 시행된 안면 주름 성형술의 경우 후유증은 거의 발생하지 않으며 혹시 발생해도 지극히 경미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04. 수술 후 주의사항

수술후 냉찜질을 열심히 하면서 될 수 있으면 앉거나 비스듬이 앉는 것이 좋으며 만약 수술부위에서 피가 흐를 경우에는 손수건이나 패드등을 대고 안구전체를 손바닥으로 지긋이 누른상태로 3-5분정도 지나면 거의 멈추게 됩니다. 실밥을 뽑고 그 다음날 부터 세안과 가벼운 화장이 가능하며 눈밑주위를 가볍게 마사지하는 것도 부기와 상처가 아무는데 도움이 됩니다.

 

 www.beautyme.co.kr

'주름성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안면주름 내시경 수술방법과 장점  (0) 2007.05.30
윗눈꺼풀 주름살 성형술  (0) 2007.05.28
주름 치료법  (0) 2007.05.18
주름의 유형 -성형  (0) 2007.05.16
이마 내시경 주름성형  (0) 2007.05.15